[영상] 캠핑의 계절 가을, 친환경 안전캠핑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축제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영상] 캠핑의 계절 가을, 친환경 안전캠핑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축제

캠핑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원주시가 후원하고 원주시야영장연합회가 주관하는 '친환경 안전캠핑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축제 및 공예․문화․예술체험'이 오는 11월11일까지 원주시 관내 등록야영장 9곳에서 펼쳐진다.

지난 8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번 행사는 전문강사들을 초청해 '친환경 안전캠핑'을 테마로 스쿨 가스, 전기 사용시 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실습을 통하여 안전체험과 교육을 실시 하며, 아이들과 함께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레진, 도자기 공예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코스와 작가초청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린다.

원주시청 관광정책과 조애자 과장은 "최근 캠핑인구가 늘어나 원주를 찾는 캠핑객이 많지만 마땅히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는게 현실이다"라며 "오락이나 체험, 교육 프로그램들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이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대캠핑과 일반캠핑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원주시 야영장 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날짜로 신청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강원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