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1:1 보험등재 컨설팅 등 의료기기 시장진출 지원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심사평가원, 1:1 보험등재 컨설팅 등 의료기기 시장진출 지원

제15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 참여, 의료기기산업 활성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17일~18일 양일간 강원도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되는「2019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에 참여해 연구개발(R&D)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1:1 보험등재 무료 컨설팅’을 진행한다.

강원도 원주시에서 주최하는 강원의료기기전시회는 국내 의료기기 제조기업의 우수 제품 홍보 및 국내 매출 증진에 기여하고자 90여개 공공·민간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심사평가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사전 상담을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별 보험등재 가능성, 기 등재 품목과 유사여부, 급여인정 범위 안내 등 건강보험 등재 절차 전반에 대한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사전신청을 못한 기업도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의료기기상설전시장 2층 W233 부스에서 현장 접수 후 무료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심사평가원은 국내 의료기기 산업 육성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연구개발 의료기기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6년 연속 연 2회 보험등재 무료 컨설팅을 진행해오고 있다.

아울러 현장 상담과 연계하여 구비서류, 미비사항 보완 및 절차 안내를 통한 기업의 단계별 건강보험 등재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미현 급여등재실장은 “보험등재 컨설팅이 국내 연구개발 의료기기 기업들의 원활한 시장 진출 및 국내·외 보건의료 분야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의료산업 발전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참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강원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