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종합평가 최우수

강원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종합평가 최우수

강원대 미래광장 전경. 강원대 제공 강원대 미래광장 전경. 강원대 제공 강원대(김헌영 총장)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및 종합평가 1유형(자율협약형)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해 대학 기본역량 강화 및 전략적 특성화를 지원하고 대학의 자율혁신으로 국가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평가는 1유형(자율협약형)과 2유형(역량강화형)으로 나눠 이뤄졌고 등급에 따라 3차년도 사업비를 차등 지급한다.

강원대는 중장기 발전계획인 'KNU Vision 2030+'를 바탕으로 '2030년 세계 100대 대학 진입' 목표 달성을 위한 교육, 연구, 산학협력 분야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교육의 질 향상 ▲지역 산학협력 인프라 혁신 ▲교육과정 혁신 ▲연구 혁신 등 4개 분야의 자율성과지표에서 2차년도 사업실적이 3차년도 목표치를 크게 초과하는 등 전반적인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강원대는 밝혔다.
 
교육 혁신전략 분야 '선순환 학사구조 생태계 구축'과 '춘천, 삼척, 도계 캠퍼스별 특성화 추진' '민주적인 의사결정 제도 마련'도 모범사례로 꼽혔다.

A등급 획득에 따라 3차년도 사업비로 약 84억 원을 지원받게 됐다. 지난해 2차년도 사업비 약 75억원에서 약 9억원(12%) 증가한 규모다.
 
김헌영 총장은 "앞으로도 국가거점국립대학으로서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문제 해결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강원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