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화 강원도의원 "동해시, 강원도 2청사 최적지"

심상화 강원도의원 "동해시, 강원도 2청사 최적지"

허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제2 도청사 강릉 건립' 주장 관련
심 의원 "동해시, 환동해본부 비전 및 목표 달성 최적"

심상화 강원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 강원도의회 제공 심상화 강원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 강원도의회 제공 대선과 지방선거를 앞두고 강원도청과 강원도 제2청사 입지를 둘러싼 정치권의 힘겨루기가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심상화 강원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동해)는 25일 입장문을 통해 강원도 제2 청사급 환동해본부를 동해시로 이전 신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심 의원은 "환동해본부는 해양수산자원의 보존과 육성, 관광자원화를 통해 글로벌 항만의 교역과 관광의 중심지, 역동적인 해양수산업을 육성해 나가기 위해 항만기능을 강화하며 국제항로를 활성화해 환동해권의 해운 물류 중심지로 도약 발전해 나가도록 하겠다는 다짐이 있다"고 강조했다.

"동해시에는 현재 동해지방해양경찰청, 동해지방해양수산청 등 환동해본부 협력기관이 소재해 있고 동해시에서 북방물류산업진흥원를 운영하고 있어 환동해본부의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는데 가장 적합한 도시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2개의 동해, 묵호 국제무역항이 있는 동해시가 강원도 제2청사로, 환동해본부 설립목적에 부합하는 입지"라는 견해도 더했다. 환동해본부는 청사 노후로 인해 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허영(춘천 철원 화천 양구 갑) 국회의원은 강릉에 제2 도청사를 만들어 강원도 균형발전을 앞당기자며 이를 위한 이재명 대선 후보의 역할을 강조하고 도민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강원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