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소멸 막자" 강원도 인구소멸 대응 다각화

"인구소멸 막자" 강원도 인구소멸 대응 다각화

핵심요약

12개 분야 해법 세분화, 인구소멸 대응 거버넌스 운영

지난 4월 26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회xCBS 대한민국 인구포럼'에서 내외빈들이 저출산 위기 극복 결의 선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지난 4월 26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회xCBS 대한민국 인구포럼'에서 내외빈들이 저출산 위기 극복 결의 선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강원도는 30일 김명선 행정부지사 주재로 '강원도 인구소멸 대응 대책회의'를 열었다.
 
회의는 지난 2월 첫 회의를 시작으로 매달 진행 중이며 저출산·고령화 등 급격한 인구변화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인구소멸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다. 강원도는 출산, 양육, 교육, 취업, 의료, 주거, 문화, 교통, 외국인, 귀농귀촌, 생활인구, 복합 등 인구정책을 12개 분야로 세분화해 다각도의 해법 마련에 나설 방침이다.

6월부터는 도, 시군, 도교육청, 민간 등이 참여하는 '인구소멸 대응 거버넌스' 체계도 운영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도 함께 수렴하기로 했다.
 
김명선 행정부지사는"인구소멸 위기 현실화 시점임을 감안하여 이에 대비한 과감하고 공격적인 특단의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그동안 추진한 정책이 인구감소 대응에 실효적이었는지 분야별로 분류하여 분석해보고 '인구소멸 대응 거버넌스'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종합대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강원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