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갑 김혜란(국) "오랜 법조 경험 활용해 춘천 발전 이룰 것"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춘천 갑 김혜란(국) "오랜 법조 경험 활용해 춘천 발전 이룰 것"

선택2024 강원CBS·강원영동CBS 총선 특집(제작 강민주 PD, 진행 최진성 아나운서)

[총선특집] 국민의힘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김혜란 후보 인터뷰
"강원 지역 첫 여성 국회의원으로서 꼼꼼하게 춘천 현안 챙길 터"
"첨단 산업 도시 조성 등으로 청년 일자리 늘리고 민생 경제 회복시킬 것"
"낙후된 춘천 도심 지역 '노후 계획도시 특별법' 활용해 주거 단지 조성 계획"

◇ 최진성> 선택2024 강원CBS 강원영동CBS 총선 특집! 강원CBS 강원영동CBS에서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과 후보자들의 정책 선거를 돕기 위해 강원 지역 8개 선거구에 출마한 후보들과의 집중 대담을 마련했습니다. 오늘은 춘천철원화천양구 갑에 국민의힘 김혜란 후보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십니까.
 
◆ 김혜란> 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후보 김혜란입니다.
 
◇ 최진성> 반갑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자신만의 경쟁력, 또 유권자들께서 본인을 후보로 선택해야 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김혜란> 지금까지 강원도에는 강원도에서 출생한 여성이 유권자들한테 선택을 받아서 선출직으로 국회의원이 된 경우가 없었습니다. 유권자들의 반은 어차피 여성이었는데 한 번도 그 목소리가 대변되지 않았다는 점이 제가 이번에 나설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여태까지 당연시되었던 한계를 좀 과감하게 부수고 여성만이 가지고 있는 꼼꼼하고 세심하게 챙기는 모습으로 춘천의 현안을 챙기겠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싶습니다.
 
또 지금 현재 춘천 발전이 딱 필요로 되는 그 과도기적인 시점인데, 그때 책임감 있게 저의 전문성을 살려서 밀어붙일 수 있는 강한 여당 후보라는 점을 어필하고 싶습니다. 지금 정부 부처 강원도하고 긴밀하게 협력을 해서, 지금 당장 강한 집권 여당의 추진력으로 지금 당면한 과제들을 성실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선택2024 강원CBS·강원영동CBS 총선 특집에 출연한 국민의힘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김혜란 후보. 강민주 PD선택2024 강원CBS·강원영동CBS 총선 특집에 출연한 국민의힘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김혜란 후보. 강민주 PD◇ 최진성> 다음 드리는 질문은 유권자들에게 전하는 후보의 주요 공약과 함께, 앞으로의 의정 계획에 대한 생각들도 말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김혜란> 주요 공약은 어쨌든 가장 큰 테두리에서 민생 경제 회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강원도에서 또 춘천을 떠나는 많은 젊은이들이 마땅한 일자리가 없기 때문인 것이죠.
 
강원도가 강원특별자치도로 출범을 하고 또 미래 산업 이슈에 대해, 계속 지금 대통령께서 오셔가지고 또 말씀하셨듯이, 저의 공약도 같은 맥락에서 춘천의 앞으로의 미래 1백 년 먹거리를 책임질 수 있는 그런 걸 찾아내야 되겠죠.
 
첨단 산업도시 조성, 또 여러 가지 예시로는 저궤도 통신 위성 사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플랫폼 사업 같은 것들을 지금 제가 제시하고 있고, 그런 특화 도시를 기반으로 해서 다양한 종류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젊은이들이 떠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주변 도시의 젊은이들이 몰려들 수 있는 도시를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일단 원도심 중심 상권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지금 현재 중앙로 일대에 원도심이 많이 침체 돼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강원도청이 지금 그 고은리 부지로 이전을 한다면, 훨씬 가속화되겠죠.
 
그 부분에 대한 획기적인 어떤 방안이 필요합니다. 저는 국립현대미술관 분원을 유치해서 연간 50~60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해서 수요를 창출하는 것을 지금 공약 중의 일부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춘천 도심 지역 주거 지역이 많이 낙후되어 있는데 그걸 민간에 맡겨서는 수익성이 많지 않습니다. 때문에 저절로 개발되는 일이 없어서 전체적인 계획 하에 대규모로 지자체 주도하에 재개발 재건축을 해서 주거 환경을 정비해야 될 필요가 있는데요. 현재 '노후 계획도시 특별법'이 제정이 되었습니다.
 
제가 검토해 본 결과 춘천의 몇몇 동들이 해당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그 부분에 대해서 무조건 지정돼서, 이제 안정되고 계획적으로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품격 있는 주거 단지를 조성하는 데 힘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택2024 강원CBS·강원영동CBS 총선 특집에 출연한 국민의힘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김혜란 후보. 강민주 PD선택2024 강원CBS·강원영동CBS 총선 특집에 출연한 국민의힘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김혜란 후보. 강민주 PD◇ 최진성> 이번에 드리는 질문은 네가티브 선거운동을 지양하자는 차원에서 드리는 질문입니다. 상대 후보의 장점을 말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김혜란> 네, 아무래도 제가 정치 신인 데 비해서 현역 의원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시겠죠. 하지만 저는 신인이고 또 처음 나오는 여성 정치인이기 때문에 갖는 장점과 또 도전하는 의지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지금 미래에 대한 선구안을 가지고 꿋꿋하게 밀어붙일 수 있는 실행력, 정치 신인의 장점으로 또 집권 여당의 강력한 추진력의 뒷받침으로 제가 상대 후보의 강점이자 저의 약점을 한번 극복해보도록, 커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최진성> 이번에 드리는 질문은 '내가 이제 당선이 된다면'이란 전제 하에 드리는 말씀인데요. 당선이 됐을 경우에 원하는 상임위가 있다면 그 이유와 함께 말씀해 주시죠.  

◆ 김혜란> 저는 직업적으로도 판사 생활을 오래 했고 또 변호사 생활도 오래 했습니다. 지금 법조 경력이 16년 정도 되었는데요. 제가 잘 아는 분야부터 시작을 하고 싶습니다. 법사위에서 일단 활동을 시작하고 싶고, 법사위는 이제 국회에서 발의되는 거의 모든 법안을 다 심사를 하게 되어 있죠. 그때 어떤 법안이 국민의 삶에 가장 직결되는지, 또 그 후에 국민의 삶의 기본권과 행복할 권리에 직결되는 그런 법안에 대한 최종적인 검토를 해보고 싶습니다.  
◇ 최진성> 후보께서 유권자에게 드리는 마지막 이야기 남겨주시고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 김혜란> 새로운 도전은 항상 두렵지만 가슴이 뛰는 일입니다. 각오가 섰을 때 두려움은 사라지고 앞만 보고 달릴 수 있습니다. 저 김혜란과 함께 바꿔가는 춘천의 미래는 이제 막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어렵다고 회피하지 않고 끝까지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어려운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저와 함께 살기 좋은 춘천을 만들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최진성>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과 후보자들의 정책 선거를 돕기 위해 전해드린 선택 2024 강원CBS 강원영동CBS 총선 특집!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선거구의 국민의힘 김혜란 후보와 함께한 시간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김혜란> 감사합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강원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